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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

영업마케팅

PAM (Proactive Marketing) 과정

Proactive Marketing 과정은 B2B 사업의 확장과 유지를 위하여 시장 상황을 분석하여
민감하게 변화하는 상황에 대처하며, 고객유치, 마케팅 등의 역량을 강화하여 우리
회사만의 B2B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교육 소개

  • PAM과정의 목표

    B2B 사업을 유지, 확장하기 위해서는 B2B 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장 상황의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이를 고객에게 선제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Proactive Marketing 역량을 갖추게 합니다.

  • PAM과정의 소개

    신 사업을 주도하는 임직원은 Proactive Marketing(PAM) 과정을 통해 B2B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시장의 변화 예측과 신규 시장에 대한 분석 방법을 학습하고 Key Customer 또는 Key Partner 분석을 통해 새로운 고객 발굴과 고객 변화를 예측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교육 특징

  • 단계별 학습

    직급에 따른 단계별 학습을 통해 마케팅 · 영업 인력 및 조직 경쟁력 강화

  • 실습 기반 학습

    실습 및 토론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식의 체화 및 실무 적용력 강화

  • High Quality Contents

    10년 이상 마케팅 · 영업 콘텐츠를 개발한 경험을 통해 우수 콘텐츠 제공

커리큘럼

  • Module
    Topic
  • [STEP 1]
    PAM Basic

    • B2B 마케팅과 PAM의 주요 구성요인 이해
    • 시장지식 학습(환경분석, 마켓 센싱, 고객 이해)
    • 마케팅 영업전략(STP, 경쟁우위, 가치창출, 영업효과성)
    • 고객관계 관리(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고객 가치 제안 영업활동)
    • PAM Projects(PAM 전략 수립 및 피드백)
  • [STEP 2]
    PAM Advanced

    • Value Based Marketing의 이해
    • Identifying Value(시장 지식, 고객 인사이트 발굴)
    • Creating Value(STP, 4P, 신제품 개발 관리)
    • Delivering Value(가격 및 채널 전략, 영업전략)
    • Sustaining Value(브랜드 파워, 경쟁우위 지속, 성과평가)
    • Action Learning(VBM 전략 수립 및 피드백)
  • [STEP 3]
    PAM Leader

    • 기업 경쟁력 확보와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 Situation Analysis(문제해결 방법론, 성장기회 도출, 경쟁력 모색)
    • Marketing Strategy(마케팅·영업 전략 및 성과계획 수립)
    • 마케팅·영업 전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

교육대상 & 시간

  • 교육 대상

    신사업 담당자 및 연관 업무 담당자
    B2B 마케팅 및 영업 부서 관계자

  • 교육 시간

    16 ~ 24H

    (※ 고객 니즈에 맞게 구성 가능)

교육효과

  • 선제적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영업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영업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Weapons(제품, 브랜드, 관계)를 통한
    우리 회사만의 B2B 경쟁력 창출 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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