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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

영업마케팅

B2B2C 마케팅 전략

B2B2CB2BB2C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B2B기업이 B2C 사업을 하는 기업이 최종 소비자 니즈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교육입니다.

교육 소개

  • B2B2C 마케팅 전략의 목표

    본 과정은 B2B 기업의 Key Partner 또는 이해관계자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B2B 기업이 B2C 사업을 하는 기업의 최종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B2B2C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워크숍입니다.
    이는 우리 기업에 Agile하게 적용할 수 있는 B2B2C 신 사업 모델이 될 것입니다.

  • PAM과정의 소개

    B2B2C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사업자와 제휴해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사업 모델입니다.
    구글이 B2B기업을 상대로 거래하면서 최종 소비자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교육 특징

  • 단계별 학습

    직급에 따른 단계별 학습을 통해 마케팅 · 영업 인력 및 조직 경쟁력 강화

  • 실습 기반 학습

    실습 및 토론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식의 체화 및 실무 적용력 강화

  • High Quality Contents

    10년 이상 마케팅 · 영업 콘텐츠를 개발한 경험을 통해 우수 콘텐츠 제공

커리큘럼

  • Module
    Topic
  • Understanding
    Customers

    • 고객 중심의 가치 발굴이란?
    • 고객 중심 가치발굴을 위한 핵심 도구 이해
    • Customer Value Chain & Customer Journey Map 분석을 통한 구객 분석
    • Empathy Map을 통한 고객의 Pain Point 도출
    • 고객 Pain Point에서 B2B2C 사업화가 가능한 영역 발견
  • B2B2C
    Business Design

    • 시장 기반의 B2B2C 사업화 구조 디자인 프로세스
    • B2B2C 가치사슬 분해와 재조립을 통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도출
    • B2B2C의 네트워크 효과(Network Effect)구축
    • B2B2C 사업 파트너 간 핵심 상호작용의 구조화
    • 고객참여 NPD 및 협업 기반의 생태계(Biz. Ecosystem)구축을 통한 가치창출
    • 수익 모델 구체화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경쟁우위 지속을 위한 이해관계자 관리 및 리스크 대응
  • B2B2C
    Marketing Strategy

    • B2B2C 브랜딩의 도구와 방법론
    • B2B, B2B2C 관점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해
    • B2B2C 사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 최종 마케팅 및 영업 전략 보고서 작성 및 피드백

교육대상 & 시간

  • 교육 대상

    신사업 담당자 및 연관 업무 담당자
    B2B 마케팅 및 영업 부서 관계자

  • 교육 시간

    16 ~ 48H

    (※ 고객 니즈에 맞게 구성 가능)

교육효과

  • 고객 중심 B2B2C 사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B2B2C 마케팅 관점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B2B2C 마케팅 전략수립 역량 강화를
    통한 새로운 Business Perspective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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