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2C는 B2B와 B2C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B2B기업이 B2C 사업을 하는 기업이 최종 소비자 니즈를 고려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교육입니다.
본 과정은 B2B 기업의 Key Partner 또는 이해관계자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B2B 기업이 B2C 사업을
하는 기업의 최종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B2B2C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워크숍입니다.
이는 우리 기업에 Agile하게 적용할 수 있는 B2B2C 신 사업 모델이 될 것입니다.
B2B2C는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 사업자와 제휴해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사업 모델입니다.
구글이 B2B기업을 상대로 거래하면서 최종 소비자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직급에 따른 단계별 학습을 통해 마케팅 · 영업 인력 및 조직 경쟁력 강화
실습 및 토론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식의 체화 및 실무 적용력 강화
10년 이상 마케팅 · 영업 콘텐츠를 개발한 경험을 통해 우수 콘텐츠 제공
Understanding
Customers
B2B2C
Business Design
B2B2C
Marketing Strategy
신사업 담당자 및 연관 업무 담당자
B2B 마케팅 및 영업 부서 관계자
16 ~ 48H
(※ 고객 니즈에 맞게 구성 가능)
고객 중심 B2B2C 사업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기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B2B2C 마케팅 관점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B2B2C 마케팅 전략수립 역량 강화를
통한 새로운 Business Perspective를
함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