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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439, 4층 (삼성동, CC빌딩)

EDUCATION

DT역량강화

Marketing Analytics

분석된 데이터를 해석하여 현업 의사결정에 활용하며,
본인이 수행해야 할 Data Translator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역량을 키우는 교육입니다.

교육 특징

  • 데이터 활용을 통한 마케팅 의사결정에 대한 이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의 의사결정까지의 과정에 대한 이해를 향상

  • 데이터 분석 실습을 통한 STP 전략 인사이트 도출

    데이터를 이용하여 시장세분화(S), 표적시장선정(T), 포지셔닝(P) 전략을 분석

  • 신제품 구성, 가격정책, 광고 효과와 같은 마케팅 믹스 분석 및 응용역량 향상

    마케팅 목표의 효과적 달성을 위하여 마케팅 믹스를 분석

  • 마케팅 데이터 기반의 미래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수요량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신제품 예측 기법에 대한 능력을 향상

커리큘럼

  • Module
    Topic
  • 마케팅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환경분석

    •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활용한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 분석
    • 사회통계 데이터를 활용한 거시환경분석(인구통계, 소득수준, etc.)
    •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Life Time Value 산정
    • 회귀분석 및 시계열분석을 활용한 수요 예측
  • 데이터 실습 기반의 STP전략

    • 클러스터링 기법을 활용한 고객세분화
    • MDS를 활용한 포지셔닝 분석
    • AI/ML을 활용한 Recommendation System 구축
  •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믹스

    • 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제품개발
    • 회귀분석을 이용한 가격전략
    • 소비자 분석을 통한 유통전략
    • A/B Test를 이용한 디지털 광고 전략
  • 디지털 마케팅의 평가와 예측

    • 디지털 광고 효과 평가를 위한 PSM기법
    • CART를 활용한 고객예측 기법
    • 회귀분석을 이용한 세일즈 분석
  •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애널리틱스 응용

    • R/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 분석결과의 시각화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교육대상 & 시간

  • 교육 대상

    마케팅 및 고객 데이터 활용 및 분석 역량이 필요한 임직원

  • 교육 시간

    24 ~ 40H

    (※ 시간 구성 협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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