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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

비즈니스 모델링

B2B 비즈니스 모델링

B2B 사업 모델링 과정에서는 새로운 B2B 비즈니스의 기회를 탐색하고
통합적 관점으로 솔루션을 도출하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모델링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

B2B 비즈니스
모델링 구성

  • B2B 비즈니스의 잠재력과 성장성을 이해하고, 우리 기업의 사업 현황을 바탕으로 실제 B2B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2B 사업 실행을 위한 핵심 전략을 학습하고, 기업 간의 효과적인 협상 전략 수립과 자주 사용되는 협상 전술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론 학습과 실습을 균형 있게 포함한 콘텐츠 구성을 통해 실무 적용력을 극대화합니다.

커리큘럼

  • Module
    Topic
  • B2B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 B2B 시장의 이해 및 잠재력 인식
    • B2C와의 차이점 및 다양한 형태의 B2B 비즈니스 사례 연구
    • 사업 수행을 위한 역량 및 기업 고객 발굴 프로세스 이해
  • B2B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 B2B 비즈니스 고객 발굴을 위한 STP 전략 디자인
    • 기업고객을 위한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의 이해
    • 가치사슬 해체(Value Chain Decomposition_VCD)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 실습
    • 고객가치제안 및 비즈니스 생태계 이해
  • B2B 사업 실행을 위한 핵심 전략 이해

    • Co-Creation과 Agile 프로세스의 이해
    • 최근 B2B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신사업 모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NPD, CRM 영역을 중심으로 신사업 모델 구체화 실습
  • B2B 협상전략

    • B2B 시장에서 협상의 개념 및 핵심원칙 이해
    • 롤플레이에 기반한 협상 실습을 통해 B2B 협상 과정의 어려움과 문제점 파악
    • 효과적인 협상 전략 수립 및 성공적인 협상전략 수립 방안 이해

교육대상 & 시간

  • 교육 대상

    기획 및 신사업 담당자, 연관 업무 담당자
    B2B 마케팅 및 영업 부서 관계자

  • 교육 시간

    16 ~ 48H

    (※ 고객 니즈에 맞게 구성 가능)

교육효과

  • 기존 및 신규 B2B 시장에서의
    사업 기회 창출 역량 강화

  • B2B 사업화에 필요한 프로세스
    기반 사업 모델 구조화

  • B2B 사업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생태계 수립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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